API 결과버그 수정완료
admin 2020-07-02넥스트관리자입니다.
금일(2020-07-02) 버그 제보를 받아 긴급히 버그를 수정조치하였습니다.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게임 결과화면과 API에서 수신된 결과 값이 드물게 일치하지 않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1. 버그의 원인은
24시간 무중단 운영을 위해 다수의 서버를 활용을 하고 있고,
블록 정보를 수신하는 서버도 4대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입니다.
지정된 채굴시간(보통 매분 50초)이 지난 뒤 이중 가장 먼저 도착하는 정보를
메인 데이터베이스에 블록정보를 등록하고 각각 게임서버에 통지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중에 블록정보를 수신할때 각각의 서버에 0.05초 미만의 시간차로,
블록정보의 소수점이 다른 결과를 제공받고 각기 게임 서버에 통지되어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일부 서버에서는 보정처리되지 않은채로 통지받은 결과값을 전송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소수점을 뒤 4자리로 모두 일치시킨 통일된 값으로 보정하여
모든 서버에서 항상 결과값이 일치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 게임 결과 값들에 대해서는,
블록정보가 수신된 후 DB에 가장 먼저 등록된 정보인
현재 게임 결과 통계 목록에 나오는 결과가, 공식 게임 결과 입니다.
3. API에서 수신 받은 결과에 대해서는,
검증 페이지에서 해당 회차의 소수점을 빼거나 넣으면 잘못 수신 받았던 결과와 일치할 것입니다.
따라서 임의로 조작하거나 했던 부분이 아니라 시간차로 발생된 버그에 기인한 것으로
임의적인 결과 조작을 한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지켜 봐주시고 제보 해주시기 때문에
항상 오해의 소지를 남기지 않으려 주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항상 모든 오류와 내부 상황들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매끄럽지 못한 운영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